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여름철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두꺼워 졌던 각질층이 모공을 막아 피지 배출을 방해해 여드름이 발생할 위험이 더 높아졌다.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발을 깨끗이 씻고 모공 속에 노폐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꼼꼼한 클렌징과 진정 성분이 함유된 팩 등으로 피부를 달래 주는 것이 좋다. 이미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진행 중일 때는 방치하지 말고, 피부과를 찾아서 적극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치료 기간을 단축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이 될 수 있다.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에 쌓인 각질을 탈락시켜 피지가 배출되기 쉬운 상태를 만들어 준 후 염증(화농성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야 한다. 또한 스케일링을 통해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고 여드름 피부에 맞는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 여드름균을 죽이고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레이저시술을 병행하면 보다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가 가능하다.
 
피부과에서 주로 진행하는 여드름 치료는 레이저와 압출 관리를 이용한 치료가 많은데, 치료 과정이 보통 기본 주 1~2회 내원하며, 3개월 정도의 치료기간을 가진다.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는 병원에 내원할 시간이 부족하여 치료를 망설이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짧은 시간에 여드름 치료가 가능한 아그네스 레이저가 주목 받고 있다. 아그네스 레이저는 특수 코팅 및 절연된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한 후 특수한 파장의 열 에너지를 발생시켜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시술이다. 이에 피지선 깊이만큼만 열을 전달하기 때문에 표피나 다른 피부조직 손상이 거의 없다.
 
이 시술은 고주파를 이용해서 과감작된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시술로 여드름에서의 난치성인 성인형 여드름을 완치 시킬만큼 강력한 시술로, 여드름의 후유증을 예방 할수 있는 근원적인 치료술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시술시간은 30분 정도로 짧고, 회복기간이 짧아 일상생활 복귀가 용이하며 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적은 시술이다.
 
이 외에도 이지필링, 소프트필링 등으로 재생치료와 필링효과를 동시에 줘 안색 정화 능력이 뛰어나며,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관리를 할 수 있다.
 
유앤아이피부과 왕십리점 유형석 원장은 “여드름은 환자 개개인의 피부상태와 여드름의 증상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을 것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