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 전문성 연계와 창업 지원 통해 재학·졸업생 창업 경쟁력 강화”

▲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R&D 센터가 국내 유수의 외식·프랜차이즈 기관 및 업체와 MOU를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세종사이버대(총장 김지철, www.sjcu.ac.kr)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R&D 센터가 국내 유수의 외식·프랜차이즈 관련 기관 및 업체들과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창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협약을 맺은 곳은 △앤드에프앤비 △새로미에프앤비 △팬쿡 △도나우 △J2R △한국세일즈협회 △그래픽디자인스튜디오 오후 △돈되는 사진만들기 알퐁소장 △세무법인 이노텍스 △동보식품 등 10곳이다.

이번 협약으로 △소규모 업체 대상 식재료 OEM 지원 △세금 납부에 대한 일정관리 △점포 콘셉트에 맞는 디자인이나 사진작업 컨설팅·지원 등 각 분야의 전문성을 전략적으로 연계해 재학생과 졸업생의 창업을 더욱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체결식은 윤남수 경영학부장과 한규철 유통물류학과장 교수 등 6명의 교수진을 비롯해 김훈 한국세일즈협회 본부장, 세무법인 이노텍스의 윤동인 세무사 등 체결기관 대표 및 실무진 15명이 모인 가운데 이뤄졌다.

R&D 센터장인 어윤선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교수는 “향후 5년간 5개 브랜드 이상, 5천 개 가맹점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MOU 체결은 창업 희망자는 물론 기존 사업자들이 교류·협력하며 창업 시장에서의 역량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