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경영·기술정보 트랙서 33명 선발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고려사이버대(www.cuk.edu · 총장 김중순) 학제정보대학원은 10일부터 2015학년도 전기 모집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기 모집은 교육정보, 경영정보, 기술정보 등 3가지 트랙에 대해 실시된다. 12월 11일까지 진행하며 총 33명(정원외 3명 포함)을 선발한다.

대한민국 최초의 학제정보학 전공 대학원인 고려사이버대 학제정보대학원은 정보학이라는 학문분야를 재해석해 창의적 연구와 실무 적용을 목표로 지난해 3월에 개원됐다. 다양한 데이터 및 정보를 전문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사회 여러 분야에서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학제정보대학원에는 △교육정보(Education Informatics) △경영정보(Business Informatics) △기술정보(Technology Informatics) 등 3가지 트랙이 있다.

지난 9월에 신설된 교육정보 트랙에서는 교육정보를 올바르게 분석하고 표준화해 체계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와 협약을 통해 대학·대학원 최초로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진로진학상담사 1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경영정보 트랙의 경우에는 다양한 의사결정을 보다 합리적으로 내릴 수 있도록 정보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능력을 배양시킨다.

기술정보 트랙에서는 빅데이터화 돼가는 현대 사회의 정보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생성하고 관리, 분석 및 해석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움으로써 많은 분야에서 능력발휘를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특히 고려사이버대 학제정보대학원은 1:1 학습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학습과 연구가 가능하도록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강의형, 토론형, 문제해결형 등 다양한 학습유형의 강의를 마련함으로써 학습수요자에게 최적화된 수업방법으로 특화된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장학제도도 풍부하다. 다문화가정장학금, 복지장학금, 성적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을 활성화하고 학습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해 세미나와 논문지도 특강 등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학제정보대학원은 학부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학업연구계획, 학부성적, 면접 등으로 선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제정보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cuk.edu) 또는 대표번호(02-6361-184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