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에 거주하는 김씨(25). 유방암 진단을 받은 어머니 때문에 걱정이 크던  김씨는 암 관련 인터넷 정보를 찾다가 ‘oo차’의 치료효능이 좋다는 글을 우연히 보게 됐다. 실오라기라도 붙잡고 싶은 심정으로 김씨는 ‘공동구매’를 통해 수백만원어치의 차(茶)를 구입했다.

김씨는 당시를 떠올리며 “게시글에 나온 차에 대한 효능 중 ‘항암치료 없이도 완치가 가능하다’는 문구가 있었다”며 “특히 2기나 3기의 암도 완치된다는 문구에 솔깃하여 구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 ▲한방내과전문의 방선휘대표원장(‘한방암치료 관련 방송’ 다수 출연)
또한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의 체험사례와 호전사례들이 함께 있어서 의심도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6개월 후 식이조절과 차(茶)만으로도 치료를 이어가던 어머니의 병세는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결국 수술을 진행할 수 없을 정도로 병세가 악화됐다.

김씨의 경우처럼 인터넷을 통한 무분별한 과장허위 광고를 보고 제품구입을 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특히 암 환자와 가족들의 불안한 심리상태를 이용한 ‘광고성 호객글’과 ‘거짓댓글’들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이다.

통합면역암치료 한의원을 운영하는 방선휘대표원장은 “암 환자와 가족들이 관련 정보가 부족한 상황에 놓이다 보니 이러한 허위 광고에 속는 경우가 의외로 자주 일어난다”며 “인터넷의 정보들도 중요하지만 치료에 대한 결정이 우선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방선휘대표원장은 “암 치료를 결정했다면 암 수술 전, 후로 하여 한방치료를 통한 면역력체계 개선과 기력회복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며 “특히 공격적인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를 잘 이겨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면역체계를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도움말 : 통합면역암치료 한의원 [방선휘한의원]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