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경쟁률 보여

 

현재 신입생을 모집 중인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의 경쟁률이 일반 전문대학교의 동일 계열 학과들과 비슷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한호전은 정규대학 정시기간에 경쟁률을 낮추기 위해 작년 3월 중순부터 호텔제과제빵과 정원의 60%를 모집 했지만 수능이 끝나고 정규대학의 모집에 맞춰 지원자 수가 급증 하면서 동일계열의 정규 대학들과 동일한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호텔제과제빵학과는 내신성적,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적성검사와 면접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적성검사는 지원자의 직업선호도 검사이며 면접은 2:2로 호텔제과제빵과 전임 교수들과 지원자들의 구두형식으로 진행 된다.

1989년에 개교한 한호전은 호텔실무 위주 전문학교답게 호텔제과제빵과와 호텔조리과를 중심으로 호텔, 관광 그리고 외식 업종에 관련된 학과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는 호텔특성화 학교다. 호텔제과제빵과의 경우 전체 교육의 70% 이상을 실습교육에 비중을 두고 있어 기본적인 제과제빵 기술 외에 슈가크래프트, 쇼콜라티에 같은 공예 기술 교육도 이뤄지고 있다.

이에 제과제빵자격증을 포함하여 최대 10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졸업할 수 있어 확실한 취업을 보장받을 수 있는 한호전은 현재 7년 연속 취업률 100%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4년제 학사학위과정을 도입했다. 그 중에서도 4년제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에서는 호텔제과제빵학과에서 배우는 제과제빵자격증과정뿐 아니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에서 교육받는 소믈리에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고 카페창업 및 경영과 관련된 이론적 학문을 배워 전문기술을 겸비한 전문가가 될 수 있다. 또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으로 인해 카페관리자 및 경영자와 같은 간부급으로 진급할 수 있는 학과로 주목 받고 있다.

한호전은 현재 2015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호텔제과제빵학과 외에도 4년제 학과인 호텔외식조리과학과, 국제중국조리학과,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와 2년제 학과로 호텔조리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 호텔관광경영과, 국제항공서비스과,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푸드스타일리스트과를 운영 중이다.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