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 성형수술 대신 비용과 시간에 대한 부담이 적은 코 필러 시술을 받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코필러는 실리콘 보형물 없이 코의 높이와 라인을 예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코의 높이나 라인이 만족스럽지 않거나 휜코나 매부리코일 경우 시술 받곤 한다.

무조건 연예인 외모만을 따라하고 티 나게만 성형했던 예전과는 달리 최근에는 자신의 외모에 조화로우면서도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것을 선호한다. 이러한 점에서 필러는 간단한 시술로 큰 변화를 주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콧대필러, 애교필러 등 다양한 필러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유다.

특히 코필러는 짧은 시간 안에 이물감 없이 자연스러운 코를 만들어 준다는 장점이 있다. 코 형태마다 시술 후 결과가 다르지만, 특히 휜 코는 필러로 부분적으로 교정이 가능하며, 매부리 코는 상대적으로 교정이 쉬운 편이다.

반면 애교살은 눈에 입체감을 부여하여 더욱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주며 얼굴 전체에도 입체감과 화려한 느낌을 부여하여 좀 더 어려보이고 귀여워 보이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 이 때문에 몇 년 전부터 성형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로 자리 잡은 ‘동안’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신체부위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여 동안이미지를 원하는 많은 이들이 이 애교살필러에 대해 큰 관심을 갖고 있다.

 
리엔장성형외과 김보승 원장은 “필러란 말 그대로 채워주는 물질을 의미하는데 주사기를 통해 꺼진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여 볼륨감을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며 “낮은 콧대나 코끝, 매부리코 뿐 아니라 납작한 이마나 푹 꺼진 볼, 팔자주름, 무턱, 눈밑 애교살을 채워주는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고 설명했다.
 
코필러와 애교필러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질수록 시술 받을 수 있는 클리닉 또한 우후죽순 생겨나는 추세다.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지만 코필러 또한 성형의 한 종류로 부자연스러움이나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선 반드시 코필러·애교필러 잘하는 곳을 찾아야 한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집에서 가깝다고, 또는 저렴하다고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시술 받았다가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는 사례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미숙한 시술자의 시술이나 비정품 사용으로 인해 시간이 지날수록 필러가 뭉개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이때는 다시 약품을 녹이고 재시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나 시간 모든 측면에서 손해를 볼 수 있다.
 
김보승 원장은 “필러 시술시에는 미세한 바늘을 사용하여 필러를 주입하는 방식이니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 보다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시술을 위해서라면 꼭 숙련된 시술자와 충분히 상담을 거친 후 시술 받아야 하며 정품필러를 원칙으로 하는 곳인지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