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미(乙未)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지닌 청양(靑羊)’의 해가 밝았다. 2015년에 승무원 합격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승무원 지망생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은 ‘2015년 상반기 승무원 채용 전망이다.
 
승무원 채용 인원 등은 각각 항공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인지만 유가 하락은 항공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지속되고 있는 국제 유가의 하락으로 항공업계는 유류비 절감을 통해 수익성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채용 전망 또한 밝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2014년 하반기 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었던 점도 2015년 상반기 채용에 대한 기대를 하게 만드는 근거로 들 수 있다. 2014년 상반기 보다 하반기 채용이 30% 가량 증가한 것 또한 항공업계 호황의 영향으로 볼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흐름은 유가 상승 등의 외부 요인이 작용하지 않는 이상 계속된다고 전망할 수 있다.
 
상반기 중에서도 채용이 집중되는 시기를 세분화하여 살펴보면 2014년의 경우 상반기 총 채용 중에서 1월에서 4월까지 85%가량의 채용이 진행되었다. 이것이 지금의 승무원 준비를 시작하는 적기라고 할 수 있는 이유이다. 아무리 완벽하게 면접 준비가 되어 있더라도 채용이 없거나 채용인원이 적은 시기에는 합격 가능성이 낮아지기 때문에 채용이 많은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ANC승무원 관계자는 새해가 되면 새로운 마음으로 각오를 다지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되는 시기이다. 이러한 각오와 항공업계 호황의 흐름, 또한 겨울방학이라는 시기적 요인들이 승무원 준비를 시작하려는 지원자들에게 최적의 스타팅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시점이다.”고 밝히며 승무원 지망생들에게 상반기 채용의 가장 중요한 시기인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 이번 상반기에는 멋진 승무원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ANC승무원학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겨울방학 특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특별반을 비롯해 자체적으로 면접 및 채용을 진행하는 외국항공사 채용 대비반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8주간 진행되는 특강반 교육 이후에도 전임강사 스터디, 모의면접, 특강 등을 통해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방문상담을 희망하는 자는 ANC승무원학원 강남본원·홍대점·인천부평점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2015년 승무원 채용전망, 이미지체크, 스튜어디스자격조건, 면접정보, 승무원학원수강료 등에 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www.anc.co.kr)와 전화상담(1644-0222)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