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신년목표,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그 중 첫 번째가 바로 자기관리가 아닐까 싶다. 특히 새해가 밝으면서 각종 부부모임, 동창회, 명절 가족모임 등 신년을 맞아 생기는 많은 약속들로 자신 만의 관리방법을 찾고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연령층에 따른 피부고민의 통계를 보면 볼살, 턱살 처짐에 대한 고민이 대표적이라고 할수 있다. 여드름이나 피부잡티, 기미 등등은 좋은 화장품을 써서 가리거나 커버를 할 수 있지만 살이 처지는 것은 혼자 할 수 있는 자가대처방안이 없다는 것. 이전에는 30대에서 40대 초반의 여성들이 이러한 고민을 많이 하였으나, 최근에는 20대 여성들 또한 탄력을 잃고 피부가 쳐져 인근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아 미용목적인 시술의 힘을 빌려 이를 개선하려고 하고 있다.

과거부터 처진피부의 탄력을 개선 시켜주는 시술 중 많은 여성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것이 바로 ‘울쎄라 리프팅’ 이다. 이는 초음파를 이용한 레이저리프팅 장비로써 기타 절개나 마취, 수술 없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는데서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지만, 시술의 효과가
더디고 유지기간이 짧다는 것이 가장 아쉬운 점으로 남았다.

최근에는 울쎄라리프팅 으로부터 한층더 진보된 첨단 장비 ‘뉴테라 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압구정 DNA성형외과(디앤에이성형외과) 김원석 대표원장은 “뉴테라 리프팅은 울쎄라와 마찬가지로 고강도 집속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표면의 손상이 없이 1.5 ~ 4.5mm 깊이의 진피와 SMAS층에 조사하여 열에 의한 조직의 응고 현상을 만들어내는 시술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 안쪽에 지방에 가장 적합한 열을 전달하여 피부조직을 수축시키고 피부조직을 위쪽으로 당겨 올려 기존 리프팅 시술과 차별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라고 말했다.

덧붙여 김원석 대표원장은 “사람마다 각자 피부타입, 처짐정도, 지방량 등등이 다르기 때문에 한 가지 시술로는 최적의 효과를 보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뉴테라 리프팅과 더불어 금실리프팅을 통해 쳐진 피부를 올리고 탄력을 증가시키는데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라고 말하며, “금실리프팅은 피부를 땡겨주는 리프팅 효과와 더불어 자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뉴테라 리프팅과 병행한다면 피부처짐으로 고민하는 환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가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최근 나아지지 않는 불경기 속에 많은 사람들이 저렴하지만 효과가 좋은 시술을 찾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효과지만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지 않는 ‘뉴테라 리프팅’이 주목 받는 이유 중 하나다. 리프팅 시술을 받아보고 싶지만 부담되는 시술비용이나 시술 후 발생하는 붓기 때문에 시술을 꺼려왔던 환자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시술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