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을미년의 새해가 밝았고,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출발, 새로운 준비를 하고 있지만 날씨는 어김없이 강추위가 계속 되고 있다. 오락가락 하는 날씨 속에 감기환자가 증가하면서 동시에 피부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되었다.

우리 일상속에 감기만큼 쉽게 발생 할 수 있는 피부트러블도 최근에는 질병으로 생각하고 꾸준한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인데 과연 피부트러블은 날씨와 관계가 있을까? 의외로 지금과 같은 겨울철에 피부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문제가 되기도 하는데 망가져버린 식습관으로 인한 피부트러블도 자주 발생하고 있고,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트러블 발생도 최근엔 잦아져 피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고 그로인해 셀프 관리를 하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셀프관리라는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 대부분 건드리지 않거나, 짜내고 트러블 패치를 사용함으로써 관리가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염증을 유발하거나 흉터가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완벽한 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다시 재발을 하는 가능성도 높다.

최근에는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피부과 또는 클리닉에서 주기적으로 피부관리를 받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는데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IPL이나 프락셀, 인트라셀과 같은 레이저 치료나 스켈링은 모든 피부에 가능하다고 하지만 정작 시술 후에 트러블이 더 심하게 발생하여 중단을 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시술 이후에는 피부에 강한 자극으로 인해 건조해지거나 심한 경우에는 통증, 출혈, 색소침착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피부 치료를 꺼려하는 사람도 종종 볼 수 있는 것.

그렇다면 여드름은 치료 없이 방치하는 것이 좋을까? 부산 넬 클리닉 이경은 원장은 ‘새롭게 시행되고 있는 아그네스가 트러블 피부에 적극 추천 할 수 있는 안전한 시술’이라고 하며 ‘아그네스는 제모를 위해 모근을 파괴하는 것과 비슷한 원리로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표피의 화상을 방지하면서 여드름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트러블성 피부 치료 시술이기 때문에 여드름의 기본이 되는 피지선을 파괴함으로써 트러블 완화 및 피부결 개선과 그 외 많은 부분에서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다’하고 전했다.

또한 이경은 원장은 ‘아그네스를 통해 피지선을 파괴하기 위한 고주파를 가하면 모공이 수축되고 콜라겐이 새롭게 생성되어 여드름흉터 뿐만 아니라 피부결 및 탄력 개선에도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내외적으로 자기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피부에 대한 투자도 그만큼 증가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피부치료에 관심을 갖고 있어 앞으로 아그네스의 효과는 폭넓은 연령층에게 기대 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