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28일 차세대 글로벌 리더십 향상 기회

[한국대학신문 차현아 기자] 토익시험 주관사인 미국교육평가원(Educational Testing Service, 이하 ETS)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Korea) 미래의동반자재단과 함께 ‘TOEIC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을 목표로 하는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리더십과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ETS는 2008년부터 진행한 장학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학생들에게 지원해왔다. 올해는 프로그램을 개편해 학생들의 진로 설정과 취업준비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올해 개편한 ‘TOEIC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은 오는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 동안 진행된다. 모집을 통해 선발된 42명의 학생은 토익 글로벌 리더의 자격이 주어지며 국제 비즈니스 분야 전문가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프로그램에는 데일카네기 리더십 코스 등 우수한 트레이닝 세션도 이에 포함돼 학생들이 리더십과 팀워크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과정 수료생 3명에게는 ETS 글로벌 한국지사에서 마케팅 및 리서치 업무를 담당하고 글로벌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유급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수료생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우수한 팀과 개별 참가자를 위한 아이패드 미니, 토익시험 응시권, 상품권 등의 경품도 마련돼있다.

지원 자격은 1987년 이후 출생한 대한민국 국적자로, 글로벌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4년제 대학 3학년 이상의 학생(휴학생 및 졸업생 포함)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참가신청서와 대학 성적증명서, 토익성적표를 이메일(toeic-korea@etsglobal.org)로 보내면 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2월 6일까지다. 지원서는 미래의동반자재단 홈페이지(http://www.partners-korea.org)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6201-2246)나 이메일(toeic-korea@etsglobal.org)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