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일까지 나흘간... 전문대 입학정보포털도 업그레이드

▲ 이승근 전문대교협 기획조정실장이 '2015 한국전문대학교 산학협력처·단장협의회 동계 워크숍’에서 주제발표를 했다.

[한국대학신문 양지원 기자]‘2015년 전문대학 엑스포&수시입시박람회’가 서울 삼성 코엑스에서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

이승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승우, 이하 전문대교협) 기획조정실장은 20일 제주그랜드호텔 크리스탈홀에서 열린 ‘2015 한국전문대학교 산학협력처·단장협의회 동계 워크숍’에서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고등직업교육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 발표를 갖고 올해 전문대교협의 사업계획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이 실장은 또 “10억 원 예산 편성을 통해 홍보 마스터플랜을 만드는 중“이라면서 홍보기획전략위원회를 구성해 올해는 더욱 효과적인 홍보전략을 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뜻을 명확히 했다.

뿐만 아니라 전문대교협에선 대학 관계자들의 원활한 업무 수행 지원을 위해 직접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올해부터 각 대학현장에 통계 가공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학교육경쟁력 진단 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

이 실장은 “대학알리미 등 대학별 통계 수치가 나와 있는 사이트들이 있지만, 이는 각 대학이 판단해 가공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통계적 부분을 전문대교협이 직접 만들어냈다”며 “대학에서 필요한 요소들을 해결해 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모든 전문대학 관련 정보들을 수험생이면 누구나 편리하게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문대학 입학정보포털'을 업그레이드해 구축키로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