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흉터제거에 놀라운 효과 YSY 흉터치료법 눈길

성형수술, 여드름, 수두, 화상, 긁혀서 생긴 상처 등은 모두 얼굴에 흉터를 남길 수 있는 원인들이다. 신체 모든 부위에는 크고 작은 원인들로 인해 상처가 생길 있고, 상처의 깊이에 따라서는 시간이 흘러도 잘 지워지지 않는 흉터가 생길 수 있다. 그러나 얼굴흉터는 환자들의 외모자신감을 가장 크게 앗아갈 수 있는 커다란 문제다.

이렇듯 얼굴에 남은 다양한 흉터, 특히 크기가 크고 형태가 눈에 띄는 수술흉터나 화상흉터, 켈로이드 등은 미적 관점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떼어놓을 수 없는 고민거리가 되기 때문에 환자들의 치료에 대한 욕구는 매우 큰 편이다. 얼굴흉터를 깨끗이 치료할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 흉터치료 경력만 20여 년인 안성열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는“지속적인 흉터치료에 대한 연구와 임상을 통해 얼굴흉터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치료방법을 정립할 수 있었다”며 “흉터제거수술이나 레이저흉터치료 등을 통해 수술흉터, 화상흉터, 켈로이드 흉터 등을 포함한 얼굴흉터제거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얼굴흉터, 작은 흉터부터 켈로이드‧화상흉터까지 치료 가능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는 환자 흉터 상태에 따른 맞춤형 시술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치료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 수술 흉터는 흉터 부위를 절제한 후 미세 봉합하는 것이 첫 번째 방법이다. 이는 흉터의 크기를 축소하는 역할을 해내고 있다.

흉터레이저시술은 크기가 크지 않은 흉터에 활용된다. 레이저흉터치료을 통해 환자는 시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짧아 부담이 적은 치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레이저치료 기간은 흉터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한 달 간격, 10~20회 정도의 시술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또 시기가 오래되지 않은 흉터는 주사요법 등 간단한 치료로도 제거가 가능하다.

3도 화상에 의한 얼굴 화상흉터는 피부의 깊숙한 곳까지 손상된 상태이기 때문에 큰 흉으로 남을 수 있어 치료가 시급하다. 더불어 켈로이드 역시 원래의 상처크기 보다 더 큰 흉을 남기는 원인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흉터치료가 요구되는 증상이다.

안 원장은 “얼굴에 남은 크고 작은 흉터는 물론 화상흉터나 켈로이드흉터 역시 치료방법 선택에 따라 얼마든지 최선의 흉터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환자는 흉터를 방치함으로써 스트레스를 느끼기보다 꾸준한 치료를 통해 흉터가 생기기 전 자신의 본래 모습을 되찾음으로써 일상생활에 활기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