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이번에도 미뤄지면 후손에 빚"
공무원노조 7일까지 투표소 설치, 총파업 투표 돌입

[한국대학신문 이재 기자] 재가동한 국회 공무원연금 개혁특별위원회가 파열음만 빚었다.

6일 국회 연금특위는 전체회의를 열고 활동기한을 4월 임시국회 종료일인 5월 2일까지 연장하는 데 합의했다. 개혁특위와 함께 대타협 논의를 이끌 실무기구도 당초 7명에서 9명으로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기존 공무원단체 대표 2명, 정부대표 2명, 여야 추천 전문가 2명, 여야 합의 공무원단체 1명에 공무원단체 대표 1명과 여야합의추천 전문가 1명을 추가하기로 했다.

그러나 여야는 향후 공무원연금 개혁의 초점을 두고 의견이 엇갈렸다. 새누리당은 특위 중심의 국회합의를 위해 특위 일정을 합의하자고 요구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국민타협을 우선시하며 실무기구 중심의 논의로 맞섰다.

이날 박근혜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한 논의가 한창인데 국민이 원하는 제대로된 개혁안을 마련해주길 기대한다”며 국회를 압박했다. 박 대통령은 “이번에도 개혁이 미뤄지면 국민의 세금으로 적자를 메워야 하고, 후손들에게도 빚을 지우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6일 각 지부에 투표소를 설치하고 7일까지 총파업 투표를 진행한다. 조합원 9만 8000명 가운데 과반이 투표에 참여해 과반이 찬성하면 총파업이 가결된다. 이에 대해 행정자치부는 총파업 찬반투표는 위법행위라며 엄정 대응할 것을 촉구하는 공문을 중앙과 지방자치단체에 보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