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법적 아르바이트가 가능한 아일랜드 학교들도

34년 전통 유학전문기업 유학닷컴은 전 세계의 우수 300여 개 학교가 참가한 온라인 박람회를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수많은 나라가 있지만 아일랜드는 쉬운 비자 수속과 인접 유럽 국가로의 여행이나 방문이 손쉬운 점, 합법적인 아르바이트가 가능한 점, 다른 영어권 국가보다 한국학생의 비율이 현저히 낮은 점 때문에 인기가 있는 국가다.

학교의 종류도 다양하지만,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선생님들과 직원들의 집중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작지만 내실 있는 학교들을 살펴봤다.

▶Emerald Cultural Institute(아일랜드)
Emerald Cultural Institute는 1986년도에 설립됐으며 더블린에 있는 전문적이고 아카데믹한 학교다. 매년 40개국이상의 학생들이 찾으며 국적비율은 유럽> 남미> 아시아 순으로 한국인 비율이 낮은 학교다. 최소 5년, 최고 15~20년 동안 Emerald에서 일해온 경험 많고 우수한 교수진이 높은 질의 서비스 환경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하며, 조용하고 깨끗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장기과정을 등록할 경우 학생의 선호 및 실력에 따라 수업선택을 가능하게 해주어 학생들이 매우 만족스러운 평가를 하고 있다.

▶Academic Bridge College (아일랜드)
Academic Bridge College은 아일랜드 더블린에 위치하며, 개개인이 참여할 수 있는 스피킹 위주의 수업을 제공해 한국인 특유의 발음을 고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인턴십 연계프로그램은 Irish Cancel Society, Gorta, UNICEF, Dublin Port 같은 회사에 연계돼, 현지 아이리시들과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영문으로 된 CV 작성 및 영문 인터뷰의 기회가 주어져, 어학연수 후 취업에 도움이 된다. 또 모든 학생은 Protection Learner Insurance에 가입될 수 있도록 ODON company와 현재 추진 중에 있으며, 학교의 이유로 문을 닫을 시 학비의 반환이 가능하다.

여기에 비교적 저렴한 학비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하며 매달 Feedback 조사를 통해 학생의 만족도를 확인하며, 가족 같은 분위기의 학교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비자 GNIB를 받기 전까지 PPS 개설, Bank Open, 이민국 방문까지 AB Student Supporter와 함께하며 진로 상담 및 학업에 관한 모든 개인 상담이 가능할 수 있도록 교육부의 Director of Studies와 Coordinator Teacher가 학생들의 학업을 관리하고 있다.

온라인 박람회에는 아일랜드의 학교 이외에도 국가별로 다양한 학교들이 참여했다. 영어권인 미국, 아일랜드, 영국,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언제든 유학닷컴 전문상담원에게 전화 및 온라인,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

박람회 기간에 등록 시, 참여학교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장학혜택과 유학닷컴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유학지원금, 아이패드 에어, 1:1 무료 영어강좌, KB 국민카드 6개월 무이자 혜택 등도 받을 수 있다. 박람회 기간에 상담센터를 방문 시에 고객들에게 브랜드 커피 교환권과 자체 제작한 스마트 수첩을 선착순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