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학부모들은 글로벌화 시대에 적합한 아이로 키우기 위해 방학이면 다양한 해외 체험 프로그램을 참여시켜 자녀에게 값진 경험을 심어주고 있다.

단기간에 집중 영어실력 향상과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해외영어캠프는 꾸준한 인기지만 최근 국내 및 전세계적으로 ‘안전’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해외영어캠프를 준비하는 학부모의 걱정이 늘고 있다.

실제 유학닷컴 관계자는 “학부모 상담 시 가장 먼저 문의하는 것이 ‘안전한 캠프인가’, ‘안전관리가 어떻게 이뤄지는가’ 등이며 상담 후 자녀의 안전에 확신을 가져야 등록으로 이뤄진다”면서 “일부 업체 저가 캠프의 경우, 관리 인력 부족이나 경험이 부족한 아르바이트 인솔자 고용, 안전 교육 미흡 등의 문제가 지적되고 있어 캠프 업체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34년 전통의 유학닷컴은 수준 높은 고급 학습과정은 물론 매회 안전사고 없는 해외영어캠프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학부모 사이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수 년 전부터 ‘안전을 최우선’이라는 모토아래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 운영하며 한국에서 출발하는 순간부터 다시 돌아올 때까지 '안전'에 역점을 두고 디자인했다는 점을 주목할 만하다.

▲ 참가비용의 차이는 안전, 철저한 안전관리 캠프
해외영어캠프를 준비하다 보면 겉보기엔 비슷한 프로그램, 그러나 천차만별의 참가비에 선뜻 참가 업체를 결정하기가 어렵다.

그렇다면 참가비의 차이는 어디서 생기는 것일까? 수업시간, 숙소, 액티비티 등 다양한 요소가 있지만 무엇보다 캠프 기간 중 안전을 담당하는 인솔, 관리자 인건비용의 차이가 크게 좌우한다.

유학닷컴이 진행하는 해외영어캠프는 관리자를 참가자 평균 6-7명당 1명으로 학생당 충분한 관리 인원을 두어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출국 시는 학생당 3-4명의 유학닷컴 직원이 직접 참가자의 출국 절차를 돕고 있으며, 풍부한 경험의 인솔자가 참가자를 직접 인솔하여 학부모가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어 참가자 학부모의 평판이 높다.

▲ 간판만 해외지사? 해외센터 직접 관리 캠프
많은 업체들이 현지지사 관리 등을 내세우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지만 실제 모집 업체와 관련이 적거나 해외지사가 있어도 캠프 운영과 무관한 경우가 많다. 이와 달리 유학닷컴은 해외센터에서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 관리하므로 안전한 캠프 운영이 가능하다.

명문 학교와 프로그램을 직접 선정하고, 액티비티는 사전 안전 점검을 실시해 시설과 안전요원 여부 등을 꼼꼼히 점검한다. 또 숙소는 현지 학교와 함께 직접 홈스테이 가정을 방문, 경찰 신원조회나 인터뷰 등을 거쳐 안전하고 세심하게 아이들을 돌볼 수 있는 가족을 선발한다. 단체 숙소의 경우도 직접 현장 답사를 통해 안전성, 편의성 등을 검증해 선정하고 24시간 인솔자가 상주해 철저히 관리한다.

▲ 자녀의 안전! 즉각 확인 가능한 캠프
3-4주는 긴 기간은 아니지만 자녀를 해외에 보낸 부모의 마음은 불안할 수 밖에 없다. 그러므로 아이가 아프지는 않은지, 사고는 없는지, 학업에는 잘 적응하는지 매일 현지 생활 리포트를 받고, 사진, 동영상으로 자녀의 캠프 생활을 점검할 수 있는 ‘학부모 전용 사이트’는 안전한 캠프 운영의 필수 조건이다.

유학닷컴 해외영어캠프는 현지센터에서 직접 게시판을 운영하여 매일 자녀의 안전을 확인 할 수 있어 학부모의 높은 만족도와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24시간 비상연락망을 통해 즉각적인 안전 확인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현지 의료비가 높은 국가에서 예기치 못한 사고나 질병으로 치료를 받는 경우 높은 치료비가 발생할 수 있어 유학닷컴은 보장 내역이 충분한 보험을 가입해 참가자의 안전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유학닷컴 캠프 담당자는 “소중한 여름방학 영어캠프를 통한 영어실력 향상과 해외 경험을 쌓기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회사의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비법”이라며 “무엇보다 캠프 회사의 참가후기, 주변 평판, 검증할만한 수상 경력 등을 살펴보고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6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1위의 유학닷컴 해외영어캠프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영어캠프를 모집 중이다. 4월30일까지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 참가자 전원에게는 귀국 후 화상영어 및 영어작문 첨삭수업을 제공한다. 캠프 신청은 전화나 방문, 홈페이지(http://camp.uhak.com)를 통해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