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가면 더 흥미로운 직업체험 부스

최신 직업 트렌드가 한 눈에 ‘쏙’

▲ 경북전문대학 물리치료과 실습 현장.

[한국대학신문 양지원 기자]전국 63개 전문대학이 ‘2015년도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 현장에서 직업체험관 91개 부스를 운영한다.

국내 최대 진로‧직업체험 박람회인 만큼 전문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물론 방문객 모두에게 다채롭고 유익한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대학들 가운데 ∆경북전문대학 물리치료과 ∆동아방송예술대학 방송예술융합계열 ∆울산과학대학 환경화학공업과 ∆인덕대학 방송연예과 방송분장전공 ∆인천재능대학 호텔외식조리과&한식명품조리과 등 5개 전문대학의 유망학과 직업체험이 특히 눈에 띈다.

♦경북전문대학 '물리치료사' =2013년도 제41회 국가고시 전국 최상위 합격률 97.5%를 자랑하는 인기학과다. 졸업 후 본인의 선택에 따라 의료기관 및 구단과 같은 스포츠 관련 분야에 취직하거나 보건직, 의료기술직 공무원 등이 될 수 있다. 더욱 심도 깊은 학습을 원한다면 이 대학 물리치료학과 전공심화과정에 입학해 학사학위를 취득하거나 국내외 4년제 대학 편입학이 가능하다.

♦동아방송예술대학 'UHDTV 방송촬영 장비' =이 대학 방송예술융합계열은 방송 콘텐츠 제작 및 송출, 중계, 전송에 필요한 실무위주 교육을 실시한다. 학생 개인별 맞춤형 진로지도를 병행해 졸업 후 관련업체 진출이 용이하도록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방송쟁이’가 되고 싶다면 동아방송예술대학 직업체험 부스를 지나치지 말아야 한다. 졸업 후 지상파 및 케이블, 위성방송국에서 기술 파트 혹은 디지털 TV기술 전문 인력으로 근무할 수 있다. 영상 촬영, 편집기술, 조명, 음향 등 방송 전반에 걸친 전문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훌륭한 무대다.

♦울산과학대학 '화장품 연구 개발' =대기업 핵심 인재, 고연봉 타이틀을 달고 싶다면 이 대학 환경화학공업과를 눈여겨봐야 한다. 졸업 후 국내 메이저 정유회사 취업이 가능하며 석유화학공장의 장치 산업 특성상 타 산업체에 비해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다. 이 학과는 SK에너지에서 위탁 교육하는 석유화학공장운전 전문가 과정 및 ‘종합환경분석센터’ 장비를 이용한 화학시험 전문가 교육, 실무형 공정교육 및 화학공정 모사 교육, 화학제품 제조를 위한 공업 화학 특화 교육 및 화학제품 생산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인덕대학 '메이크업, 네일 아티스트, 퍼스널 컬러 코디네이터' =방송분장 전공을 하면 졸업 후 ∆방송연예분야 ∆교육활동 ∆전문분야 등을 섭렵하는 프로페셔널이 된다. 방송연예로 진출하면 분장 및 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특수 분장사 등으로 성장,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기여하는 동시에 역량에 따라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된다. 미용관련 학원을 개설하거나 고교 미용실기 교사 등을 통해 후임자를 배출해 내는 교육자의 길도 열려 있으며, 그 밖에 피부 관리실, 네일숍, 에스테틱, 헤어살롱 등의 창업도 가능하다.

♦인천재능대학 '셰프' =최근 셰프(Chef) 직종의 인기가 하늘을 찌를 기세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국내 유명 셰프들의 섭외가 잇따르고 있고 다양한 요리 개발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 대학 호텔외식조리과를 졸업하면 국내외 특급호텔은 물론 해외 재외공관, 대기업 및 유명 외식업체 조리사가 될 수 있다. 제과제빵업체 파티쉐 및 파티 플래너로도 취업이 가능하다. 실제 두바이의 7성급인 버즈알아랍, 미국 하얏트, JW메리어트, 리츠칼튼호텔 등 유명 호텔 취업은 물론 쉐라톤워커힐, 반얀트리, 신라 롯데호텔 등 국내 굴지 호텔에서의 근무 등 무궁무진한 꿈을 펼칠 수 있다. 한식명품조리과를 발판으로 삼아 한식을 통해 전 세계를 누비는 것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