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70점·학업소양검사 30점으로 평가…13일 마감

[한국대학신문 신나리 기자] 사이버한국외대(총장 김인철)는 오는 13일 2015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학부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와 지난 학기 신설된 △아세안지역경영학부 △금융회계학부 △공공관리학부 등 총 8개 학부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자, 4년제 대학1년 이상 수료·35학점 이상 이수, 4년제 대학 2년 이상 수료·70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또 지난 학기부터 이중학적을 허용해 타 대학에 적을 두고 있는 학생들의 입학이 가능하다.

전형평가는 모두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며 자기소개서 70점, 학업소양검사 30점 등 100점 만점으로 평가한다. 수능 성적이나 고등학교 내신 성적, 대학교 교과 성적은 일절 반영하지 않는다. 학업소양검사는 학업을 위한 준비도와 기초 능력을 객관식으로 평가한다. 1회 응시를 원칙으로 하며, 제한시간 60분 안에 30문항을 푼다. 어학성적이나 국가기술자격증 보유시 최고 5점을 가산점으로 받을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기존 성적중심의 장학제도에서 탈피해 장학금이 진정으로 필요한 학생들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Need Based 장학제도'로 확대·변경했다. 3명 중 2명이 수혜하는 사이버한국외대의 장학금은 홈페이지 내 ‘장학안내’를 꼼꼼히 살펴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장학금을 선택해 기간 내에 신청하면 된다. 이번 2학기 신·편입생들을 대상으로는 오는 26일까지 신청받는다.

신·편입생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cufs.ac.kr/adms)와 전화문의(02-2173-258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