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이상 수능 전문 베테랑 강사진

소수정예 이과학생만을 위한 공간
입시에 맞춘 최적화된 학습컨설팅
최적 컨디션 유지하도록 관리 철저

2016학년도 수능이 끝나고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정시 지원 준비로 분주하다. 수능 결과가 만족스럽든 그렇지 않든 이달 말이면 수험생들이 입시를 위해 달려왔던 긴 장정의 수험공부는 마무리되고 정시 지원과 합격자 발표만 남게 된다.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재수 여부와 그 방법을 결정해야 하는 시점이다. 재수, 실패를 딛고 일어서야 하는 만큼 확고한 의지로 철저하게 학습시간을 관리해야 성공의 꿈을 이룰 수 있다. 특히 학습량이 많은 이과학생의 경우 얼마나 공부에 몰입했느냐에 따라 재수 성패가 갈린다. 주변의 유해환경, 이동시간, 친구들과 어울리는 시간 등을 고려할 때 재수는 결코 쉽지 않은 길이다.

이제 2017학년도 수능도 1년이 채 남지 않았다. 유해환경에서 벗어나 효율적으로 학습에 몰입한다면 목표 대학을 충분히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시간이다. 자연계열 입시에 최적화된 프로그램 제공과 효율적인 학습 관리로 성과를 올리고 있는 이과전문 교육그룹 ‘펜타스 본원’를 소개한다.

■‘펜타스’, 이과 입시를 위한 토털 솔루션 제공 = ‘펜타스’는 2005년 EBS 과탐강사진인 민석환·구본형·김철준·한종철 등 대한민국 대표 과학 강사진이 설립한 이과교육그룹이다. 강사들이 설립한 만큼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이공계 인재를 양성’한다는 확고한 신념을 갖고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펜타스 본원’의 모든 수업은 현재 EBS·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대성마이맥 등에서 강의하는 15년 이상 경력의 강사들이 기본 개념에서부터 고난도 문제까지 꼼꼼히 지도하고 있다.

이과교육그룹 ‘펜타스’는 재수생을 대상으로 남학생 전문 재수기숙학원 ‘노블펜타스’(본원)를 비롯해 남학생 전문 독학기숙학원 ‘셀탑펜타스’, 소수정예 재수종합반 ‘강남펜타스’(대치·성북)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말집중학습 프로그램 ‘강남펜타스W’(대치·성북)와 방학 집중학습캠프 ‘피티아일랜드’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과학전문학원인 ‘펜타스과학’을 분당 서현, 강남 반포, 수원 영통, 일산 백마 등에서 운영하며 명실상부 이과 입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검증된 최고 강사진과 목표대학별 맞춤형 반 편성 = ‘펜타스 본원’은 평균 15년 차 이상의 수능 전문 베테랑 강사진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고 운영함으로써 책임감 있게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는 전국에서 유일한 이과전문 재수종합학원이다.

현재 EBS·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비상에듀·대성마이맥 등에서 강의하고 있는 과목별 전문가들이 최상의 교육을 이끌어간다.

‘펜타스’는 모든 커리큘럼과 학습 및 생활 관리를 이과생에 맞춰 운영한다. 문과생 비율이 높은 대부분의 기숙학원에서 이과생은 알게 모르게 피해를 보기 십상인데, ‘펜타스’는 이러한 불이익을 완전히 제거한 이과생만을 위한 학습 몰입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세분화된 반 편성은 ‘펜타스’만의 차별화된 장점이다. 목표대학별·수준별로 12개 반을 편성해 학생들에게 입시에 최적화된 맞춤식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학습 효율을 높이고 안정적으로 성적을 향상시키고 있다.

■과목별 차별화 커리큘럼과 입시 전문 컨설팅 = 현재의 대입 전형을 고려하면 수시든 정시든 이과생에게 수학과 과학 과목은 상대적으로 중요하다. ‘펜타스’에서는 과목의 중요도를 고려해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특히 수학은 정규수업 외에 매주 토요일 ‘수학집중수업’을 개설해 한 주 동안의 학습에 대한 확인 평가와 집중 해설을 진행한다. 수학집중수업은 학생 개인의 실력에 맞춰 심화영역 도약과정(상위권)과 취약영역 극복과정(중하위권)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취약한 개념을 1:1로 알 때까지 지도하는 무료 개념 클리닉, ‘펜타스’ 최고의 수학강사가 진행하는 무료 특강 등도 실시한다.

상위권 대학 입시에서 영향력이 큰 과학 과목은 수능 만점을 목표로 5학기제를 실시해 5번 반복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5학기제 수업은 ‘수능개념-심화문제-1차 찍기 특강-EBS 연계 및 신유형 문제-2차 찍기 특강’의 단계로 진행되며, 이는 EBS 과학강사들이 직접 진행함으로써 가능한 과정이다. 과학탐구 영역의 등급은 실력보다 수험생이 흔히 말하는 실수로 결정되는 경우가 많은데, 반복학습으로 이를 확실히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이 ‘펜타스’의 생각이다.

복잡한 입시제도에서 컨설팅은 더욱 중요해졌다. ‘펜타스’에서는 입시전문 컨설턴트가 매월 시행하는 모의고사 성적분석을 통해 목표 대학에 맞춰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학습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6월과 9월 모의평가 후에는 수시 및 정시 전략과 입시 설명회, 학부모 개별 상담도 실시한다.

■남학생 전문으로 학습효율 향상 = 펜타스는 대입전문 수능강사의 수업과 철저한 학생관리 프로그램인 노블펜타스 종합반, 독학을 기반으로 하면서 필요한 과목만 수강하는 독학재수 프로그램인 셀탑펜타스 독학반을 남학생 전문으로 운영한다.

학생들은 자신의 성적과 학습성향에 따라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자신의 성적에 맞추어 목표대학별·수준별로 편성된 반에 지원을 하게 된다.

‘펜타스’의 기숙캠퍼스는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180도 개방 인터넷 강의실, 생활지도교사의 감독 아래 운영되는 독서실, 강사들이 상주하는 질문지도실 등은 학생들의 학습효율을 최대로 높여준다. 숙소는 방마다 화장실과 샤워실이 갖춰져 있으며, 직영 식당은 특급조리사들이 정성어린 식단을 마련해 학생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펜타스’에서의 규칙적인 생활은 신체 리듬을 유지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한다. 매일 아침 6시에 일어나 간단한 아침운동, 정규 수업, 식사, 자기주도학습 시간을 일정하게 지키고, 밤 12시경에 취침함으로써 최적의 학습 컨디션을 유지하게 된다.

‘펜타스’는 재수기숙학원 이외에 통학하면서 수험생활을 할 수 있는 강남펜타스를 운영한다. 강남펜타스는 각반 15명 이내의 소수정예로 구성되며 학생 개개별 맞춤학습을 지향한다. 대치동과 성북동에 각각의 캠퍼스를 운영하며 기숙학원의 철저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장점과 소수정예 반구성으로 타 시내 재수종합반과 차별성을 가진다. 펜타스(www.pentas.kr) 상담전화 1544-1806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