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김소연 기자] 한국산업기술대(총장 이재훈)는 29일 교내 종합교육관에서 청년 취·창업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정보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가 취업 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선정해 대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기회 확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와 대학, 지자체,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관련 조직간 연계협력을 강화해 지역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취·창업서비스를 한곳에서 제공하는 거점 역할을 한다.

한국산업기술대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의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직제상 총장 직속기구로 두고 규정 개정, 프로그램 개편, 전문 컨설턴트 배치 등 일자리창출 플랫폼을 견고히 다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학생과 지역 청년들이 적시에 취업문을 열 수 있도록 학년·전공별 취업로드맵 구축, 지역 특성화고 진로설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춘다.

사업비 규모는 대학과 정부, 지자체가 매칭하는 방식으로 5년간 총 25억 원이 투입된다.

이재훈 총장은 "사업을 통해 취업인프라를 강화하고 진로지도부터 취업, 창업에 이르는 지역의 청년고용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우수한 취업경쟁력을 바탕으로 청년취업난 해소에 기여하는 전국 최고의 거점센터가 되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