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전 10시 협약식 체결

댄 니어리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 총괄대표 등 페이스북 대표단 방문

[한국대학신문 손현경 기자]  이화여대(총장 최경희)는 페이스북코리아와 15일 오전 10시 이화여대 신세계관 611호에서 국내 여성 사업가 교육 지원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페이스북이 국내 여성 사업가들을 위한 네트워크 및 교육지원 온라인 플랫폼인 #SheMeansBusiness 프로그램을 론칭하기 위해 이화여대와의 교육 협력을 제안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이화여대 국제회의센터는 2015년 가을 페이스북코리아와 함께 재학생을 대상으로 ‘엑스턴십’ 직무능력교육과 더불어 겨울방학 현장 직무 체험을 위한 산학협력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 바 있다. 페이스북코리아는 당시의 교육 성과와 재학생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하여 이화여대를 이번 협약의 국내 유일 파트너 대학으로 선정했다.

2016년 6월부터 진행 예정인 #SheMeansBusiness 프로그램은 △비즈니스를 위한 페이스북 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기본 원리 △마케팅 기본 원리 △여성 창업자를 위한 세부 교육 △비즈니스 페이지 관리 방법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여성 사업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및 각종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화여대는 페이스북코리아와 협력하여 #SheMeansBusiness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강생 모집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댄 니어리(Dan Neary)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대표를 비롯해 엘리자베스 헤르난데즈(Elizabeth Hernandez)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지역 정책부문 대표,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대표, 박대성 정책부문 이사 등 페이스북 대표단이 참석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이어 이화여대 학생문화관 광장에서는 #SheMeansBusiness 프로그램 론칭 행사가 진행된다. 오전 10시30분부터 이화여대 재학생을 위한 야외 무료 식사가 제공되며, 페이스북코리아 대표단과의 자유로운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야외에서 진행되는 론칭 행사는 페이스북코리아 페이지를 통해 라이브로 중계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이화여대 국제회의센터는 1998년 국제회의 전문 인력 육성과 국제화 교육, 국제화 유치를 목표로 설립되었다. 국제회의 전문가 과정을 비롯한 전문비서 직무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교육 뿐만 아니라 국제회의를 기획·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