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종 도서요약본 대상 온라인 시험… 총 상금 470만 원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북코스모스 부설 한국독서능력검정위원회와 ㈜한국대학신문이 제5회 한국독서능력검정을 개최한다.

독서 문화 증진과 대학생들의 창의력 함양과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열리는 한국독서능력검정은 현재까지 총 4회가 실시됐으며 지난 검정은 주최 측 선정도서 50권에서 총 100문제가 출제됐다.

제5회 한국독서능력검정은 보다 많은 응시자들이 더 많은 도서를 접할 수 있도록 도서의 핵심내용을 요약정리한 도서요약본 250종을 대상으로 하며,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등 시험 요강이 대폭 바뀌었다.

이번 시험은 2017년 9월 2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응시료는 2만원이다. 대상도서는 북코스모스가 선정한 현대인의 필독도서 250권의 도서요약본으로, 이 가운데 4지선다형 객관식 총 100문제가 출제된다.

성적우수자에게는 대상 300만 원, 금상 10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도서상품권 10만 원과 도서 1권이 주어진다.

도서요약본 목록과 시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독서능력검정 홈페이지(www.kbooktest.co.kr) 또는 북코스모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북코스모스 제휴 회원사인 공공기관과 기업체, 대학, 도서관 소속 직원이나 대학생의 경우 사내 또는 교내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검정대상 도서요약본 등 5000여 종의 도서요약본과 오디오북 등도 자유롭게 열람 가능하다.

북코스모스 측은 “연간 독서량을 2% 상승시킨다는 목표로 검정을 시행하고 있다”며 “제5회 한국독서능력검정에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