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창업 아이디어 대상 모의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 개최

[한국대학신문 김소연 기자] 한양대(총장 이영무)는 제21회 벤처창업경진대회에서 선발된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모의 투자 행사인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오픈트레이드(대표 고용기)에서 불특정 다수에게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자자가 스타트업의 비즈니스모델, 사업계획서 등을 보고 모의로 투자할 수 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한양대 LINC사업단이 주최하는 벤처창업경진대회에서 선발된 △Hellotutorial(손쉬운 튜토리얼 제작 서비스) △유저마인드(설명서, 보증서 등 포털 플랫폼) △Hy chem(압전 하베스트 케이스) △아츄(시각장애인 대상 화폐 구분 기기) △Peritia(지식 기반 자율적 진로 및 전공 선택 서비스) 등이 참가한다.

김회율 한양대 LINC사업단장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참가자들이 투자자들로부터 객관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참가팀들의 사업 홍보 효과, 잠재적 투자자 확보 등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양대는 최근 오픈트레이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스타트업의 크라우드펀딩 지원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