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백진아 입학홍보처장

[한국대학신문 김소연 기자] 2017학년도 한세대 수시 모집에서는 총 모집인원 594명 중 전체 모집 인원의 59%인 377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

수시모집 선발방법은 정원 내 전형과 특성화 고교 특기자, 농어촌 전형 등 정원 외 전형으로 구성된다. 대부분의 모집인원은 △일반전형 △학생부우수자전형 △예능우수자전형 △섬김인재전형 등 정원 내 전형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일반전형은 총 2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에서는 학생부 평가만으로 5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학생부 60%와 면접 40%를 반영해 최종 선발한다. 학생부우수자전형은 학생부를 100% 반영해 선발한다. 예술학부예능우수자전형은 학생부 20%, 실기 80%를 반영해 학생을 선발한다. 디자인학부예능우수자전형은 면접 30%, 수상 실적 70%를 반영해 선발한다. 모집단위별 상세 전형방법은 한세대 입시홈페이지(http://ipsi.hansei.ac.kr)를 참조하면 된다.

한세대 지원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주요 전형별 성공 전략을 잘 파악해 지원하면 된다. 일반전형의 경우에는 면접고사가 합격 당락에 큰 영향을 끼친다. 면접고사일 2주 전에 면접문항이 한세대 입시홈페이지에 사전에 공개될 예정이다. 때문에 면접문항을 미리 숙지하고, 모의 면접 등 연습을 통해 합격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예능우수자 전형은 각 모집단위별 고사내용을 철저히 숙지해 고사기준에 맞게 실기시험을 준비해야 한다.

정원 외 전형은 모집요강을 통해 지원 자격기준에 부합하는 지를 확인해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로 한세대 수시전형에서는 수능 최저성적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한세대 수시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전형에서 1단계 합격자를 확대한다는 것이다. 일반전형에서 1단계 합격자를 과거 3배수에서 5배수로 확대함으로써 보다 많은 학생에게 면접고사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로 했다. 또 한세대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우수자전형을 신설했다. 학생부우수자전형은 학생부 교과 성적을 100%로 반영하는 전형으로 학생부 우수자 선발을 강화했다.

이번 2017학년도 수시모집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2일부터 21일까지다. 원서는 인터넷(www.uwayapply.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입학 상담이나 문의 사항이 있는 수험생 및 학부모는 031-450-5051~4로 전화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