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수 총장 “세계에서 가장 실용적인 교육을 하는 대학 될 것”

[한국대학신문 이재익 기자] “대학이 개혁해 나가지 않으면 설 자리가 없게 됩니다. 70주년을 맞이한 우리 대학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개혁’입니다. 생존을 위한 몸부림이 필요합니다.”

유지수 국민대 총장은 14일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열린 개교 70주년 기념식에서 “우리 대학의 교육의 방향과 철학은 ‘실용’이다. 이론 강의보다 실습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해결책을 찾아보는 교육이 이뤄져야 할 것”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날 기념식에는 유지수 총장을 비롯한 교수, 직원, 학생 등 교내 구성원과 주요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김채겸 이사장의 치사·유지수 총장의 기념사·윤종웅 총동문회장의 축사 등의 순서로 약 1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교수·직원·산학협력·동문 등 4개 부문의 공로상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유 총장은 “대학구조개혁 최우수 평가,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선정,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선정 등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은 모두 교수·직원·학생·동문들의 힘”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개혁을 이뤄내자”고 당부했다.

김채겸 이사장은 “어디에 내놓아도 부족함 없는 명문대학으로 발전한 것에 대해 자부심과 자신감을 느낀다” 며 “더욱 영향력 있는 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해 재단 역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윤종웅 총동문회장은 “교수·직원을 비롯하여 한국 사회 발전에 기여한 10만여 동문의 헌신이 없었다면 지금의 국민대는 있을 수 없다”며 “앞으로도 모교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는 총동문회가 될 것”이라 밝혔다.

한편 국민대는 오는 28일 학교본부와 총학생회가 주관하는 ‘국민대학교 개교 70주년 기념행사’를 대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