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일부터 선착순 접수 진행

▲ 한국항공대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항공우주캠프를 개최한다. 오는 12월 5일부터 9일까지 선착순 참가접수를 실시한다.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한국항공대(총장 이강웅)가 겨울방학 항공우주캠프를 개최한다.

항공우주캠프는 항공우주분야에 관심 있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에게 다양한 항공 관련 직업을 미리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캠프다. 초·중·고등부 과정 등 일반과정과 고등부 심화과정,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 등 프리미엄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초등부 일반과정은 창의적 체험활동 캠프로 모형항공기, 쌍날개 드론, 인공위성 등 다양한 모형을 직접 제작하고 체험한다. 중·고등부 일반과정에는 항공우주분야 강의와 진로·진학 설계가 추가됐다. 올해는 특히 ‘하이브리드 로켓 제작 및 발사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등부 심화과정은 ‘항공우주학 개론’ 수업부터 보잉코리아 기술고문 등의 특강까지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캠프다. 국내 공항 및 항공사에서의 현장실습도 이뤄진다.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은 조종사, 관제사, 드론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특화된 캠프다. 이 과정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한국항공대 재학생과 함께 모의비행훈련, 모의관제실습, 드론활용교육을 받으며 적성을 테스트한다.

더불어 대한항공 현장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운항 FTD(비행훈련장치실) 등 일반인이 쉽게 가볼 수 없는 시설도 견학할 예정이다. 고등부 심화과정과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한국항공대 입학 시 1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접수는 12월 5일부터 9일까지 한국항공대 홈페이지(www.kau.ac.kr)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과정별로 신청날짜가 다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항공대 항공우주캠프 사무국(02-300-0480)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