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정인환 대외협력처장

협성대는 2017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 '나' '다'군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가'군은 이공대학, '나'군은 신학대학 및 예술대학, '다'군은 인문사회과학대학, 글로벌경영대학으로 분할해 학생을 선발한다. 일반전형 및 담임목회자추천전형으로 총 376명을 선발한다. 최종 모집인원은 수시모집 미등록인원을 추가하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월 31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이며, 인터넷으로만 원서접수를 받는다.

일반전형의 경우 인문사회과학대학, 글로벌경영대학, 이공대학은 수능성적 100%를 반영하며, 예술대학은 실기성적 80%, 수능성적 20%를 반영한다. 담임목회자추천전형의 신학대학은 단과대학 특성을 고려해 수능성적 80%, 면접성적 20%가 반영된다. 정원 외 특별전형의 경우도 수능성적 100%를 반영한다.

수능성적은 백분위를 활용하며 인문, 자연, 예능계열 공통적으로 국어, 수학영역 중 상위 성적 영역 40%반영하며, 영어영역 40%, 탐구영역 중 1과목 20%를 반영한다. 수학(가/ 나)형 모두 지원이 가능하며, 별도의 가산점은 부여하지 않는다. 한국사영역의 경우 성적산출은 없으나 지원자격의 필수요소이므로 응시한 경우만 지원할 수 있다.

예술대학은 실기고사를 진행한다. 실기고사 과제는 △피아노과는 작곡자와 형식이 다른 빠른 2곡 △관현악과는 자유곡 1곡 △성악·작곡과에서 성악은 독일가곡, 이태리가곡, 아리아(오페라, 오라토리오) 중 언어가 다른 2곡을, 작곡은 3부분 형식 피아노곡으로 시행된다. 디자인계열 학과의 경우는 기초디자인, 발상과 표현 중 하나를 선택해 시행된다.

2017학년도 정시모집 전형방법은 전년도와 비교하여 크게 변동된 사항이 없으며, 모든 전형에서 학생부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정시모집에서 이수계열과 관계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모집 군이 다를 경우 동시에 지원할 수 있다. 그 외 입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http://iphak.uhs.ac.kr)에서 확인하거나 협성대 입학홍보과 (031)299-0609~11에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