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체제 구축 및 정보·인적 교류 활성화 협의

▲ 건양사이버대가 K-뷰티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일 SBS A&T 뷰티스쿨, MBC 아카데미 뷰티스쿨과 MOU를 체결했다. SBS A&T 뷰티스쿨과 건양사이버대 글로벌뷰티학과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식을 찍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건양사이버대(총장 김희수)가 지난 20일 K-뷰티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SBS A&T 뷰티스쿨, MBC 아카데미 뷰티스쿨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미용뷰티 교육기관이 서로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필요한 정보의 교류를 통한 경쟁력 향상 및 인적교류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김경숙 건양사이버대 글로벌뷰티학과장은 “K-뷰티 산업 현장이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을 강화해 미래 성장 산업의 축을 담당할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며 “또 선도기업과 다양한 협업, 기술 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중견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뷰티학과는 2016년 ‘제9회 대전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와 ‘2016 제4회 월드뷰티페스티벌’, ‘2016 OMC KOREA 무궁화컵 대회’ 등 유수의 미용 대회에서 다수의 입상자를 배출하며 미용뷰티 관련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