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손현경 기자]  세명대(총장 이용걸)가 26일 교내 학술관에서 ‘제천시-세명대 상생 발전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하고 제천시민들과 하남 제2캠퍼스 조성에 관한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공청회에서 조남근 미래발전위원회 위원장, 권회복 사무처장 등 학교 관계자가 지역주민과 언론 등을 대상으로 하남 제2캠퍼스 조성의 배경·이유·실행계획, 지역과의 상생방안 등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질의응답을 통해 상호 오해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청회에는 제천시민, 지자체 관계자, 지역언론, 교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지역현안에 대한 열띤 관심을 드러냈다.

권회복 사무처장은 공청회에서 “하남 제2캠퍼스 설립은 수도권 이전이 아니라 2천명 수준의 분교를 통해 인지도를 제고하고 제천 본교의 신입생 유치, 생존 및 도약을 위한 이루기 전략”이라며, “만약 본교가 전부 옮겨가면 제천시에 학교 전 재산을 기증할 예정이며 이를 법적으로 공증할 수도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공청회에 참석한 시민이 질의응답 시간에 “제천시와 세명대가 동반 성장하기 위해 상호 소통하는 모습이 부족해 보인다”고 지적하자, “세명대는 양 기관뿐 아니라 지역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하는 상생협의체를 구성해 지역-대학의 미래를 두고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치는 기회가 마련되길 희망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공청회에서 제천시민들과 학교 관계자는 90여분 동안 다양한 주제를 이어가며 지역과 대학의 상생방안을 논의했다. 조남근 미래발전위원회 위원장은 “위기에 처한 지역과 대학이 서로 윈윈하기 위해서는 오늘과 같은 소통의 자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제천시와 시민, 단체들과 더 적극적으로 대화하며 상생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