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대 캠퍼스 전경.

[한국대학신문 최상혁 기자] 한동대(총장 장순흥)는 지난 29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에서 실시한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대학의 지속적인 질 개선 유도 및 대학의 사회적 책무 제고 그리고 고등교육의 국제적 통용성 확보 등을 위해 한국대학평가원에서 5년 주기로 시행하고 있으며, 그 평가 결과를 사회에 제공해 해당 대학의 교육의 질에 대해 보증하는 제도다.

이번 2주기 평가인증은 1주기 평가인증을 받은 대학을 대상으로 교육기본여건에 해당하는 6개 필수 평가준거인 △전임교원확보율 △교사확보율 △정원내 신입생 충원율 △정원내 재학생 충원율 △교육비 환원율 △장학금 비율의 기준값을 충족해야만 신청할 수 있으며, 5개의 평가 영역 아래 10개 평가 부문과 30개 평가 준거를 바탕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해 그 인증 여부를 판정했다.

한동대는 이번 평가에서 6개 필수평가준거는 물론, 5개 평가영역에서 모두 충족 판정을 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한동대 관계자는 “우리 대학교의 국제화 교육, 창의융합 교육, 인성 교육 그리고 창업 교육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그동안 우리 대학교가 지속적으로 추구해온 특성화된 교육정책과 우수한 교육 환경 구축 그리고 전 구성원들의 결실”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