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동대의 안동산약 네트워킹 활성화 전략 워크숍 참가자 단체사진.

[한국대학신문 최상혁 기자] 안동대 안동산약 풀뿌리기업육성사업단(단장 임재환)은 지난 2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안동산약 풀뿌리기업 간의 네트워킹 및 마케팅 전략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안동산약 풀뿌리기육성사업단(이하 안동산약사업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업단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업 수행기관 및 수혜기업 간의 의견수렴 △상호협력방안 모색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이 논의됐다.

또한, 바이오식품 분야 수혜기업 개발제품의 제품력 향상 및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수혜기업 제품 고급화 및 판로확대에 관한 컨설팅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수혜기업 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 및 제품컨설팅은 개발 제품 판로 확대 및 마케팅 한계 등의 지역기업이 가진 어려움을 해소하고, 기업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됐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임재환 단장은 “현재 1단계 풀뿌리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안동대 안동산약사업단은 지역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기업 네트워킹 △기술개발 △기업지원 △마케팅 및 홍보활동 등의 세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층 발전되고 강화된 마케팅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경북 북부 지역 경제 발전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