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최상혁 기자] 광운대(총장 천장호)는 10일 오후 1시 이 대학 80주년기념관 3층 대강당에서 광운대학교 KW-MOOC(광운대 온라인무료공개강좌서비스)의 현황을 공유하는 ‘K-MOOC의 현황과 활용 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도승연 광운대 교수학습센터장의 개회사와 천장호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임진혁 울산과학기술원 교수의 ‘K-MOOC 현재와 미래’ 기조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조발표 이후에는 △전미현 고려대 대학교육개발원 연구원의 ‘학습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운영사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수학습본부 이영태 부연구위원의 ‘MOOC와 교수설계 및 운영’ △도승연 교수학습센터장의 ‘광운대 KW-MOOC’ △심화영 중앙대 교수학습개발센터 연구원의 ‘중앙대 K-MOOC’ 주제발표가 이어질 계획이다.

도승연 교수학습센터장은 “21세기 4차 산업혁명의 도래에 따른 지식기반사회로의 전환은 고등 교육의 주체인 대학의 역할과 위상에 대한 진지한 질문을 던지고 있다”며 “미래사회의 교육혁신을 이끌 새로운 방법론으로 주목받고 있는 K-MOOC를 통해 광운대는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현황을 분석, 활용함으로써 학부 교육을 위한 선도적이고 역량 있는 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