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대 총학생회가 15일 교육부 감사 결과에 대한 규탄시위를 펼치고 있는 모습. (사진=대전대 총학생회 페이스북)

[한국대학신문 장진희 기자] 대전대 총학생회가 15일 오후 국가 보조금을 남용했다는 지난달 교육부 감사 결과에 대한 학교 측의 사실 규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대전대 총학생회는 학내 30주년 기념관 앞에서 평화시위를 열고 △학교 측의 국가 보조금 남용에 대한 사실 규명 △관련 교직원 명단 공개 및 처벌 △임용철 전 총장의 사과 △사건 재발을 막기 위한 향후 방안 마련 등을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교육부의 감사가 없었다면 우리는 이 사태를 모르고 지나갔을 것”이라며 “이러한 사건이 밝혀지고도 (학교가) 공식적인 사과나 사태 해명 없이 원상 복구만으로 덮으려고 한 점을 바로잡지 않으면 앞으로도 이와 같은 일이 반복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총 책임자 임용철 전총장의 사과가 있을 때까지 농성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욱 총학생회장은 “지금 바로 잡아야만 후배들에게 좋은 학교를 물려줄 수 있다”며 “이번 시위를 통해 우리 대학은 발전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는 16일에는 삭발식을 갖고 항의 표시를 할 예정이다.

한편 교육부가 지난달 발표한 ‘학교법인 혜화학원 및 대전대 회계부분감사 결과’에 따르면 이 대학은 LINC사업비를 부당하게 집행해 1억8199만원을 한국연구재단에 반납했다. 이외에도 교육부는 LINC사업단의 법인카드 남용 건에 대해 해당 교직원으로부터 259만원을 회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