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까지 접수… 예비지원자 위한 ‘찾아가는 입학상담’ 진행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대구사이버대(총장 홍덕률)가 6월 1일부터 7월 5일까지 201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전문대학 졸업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2학년 편입생으로, 4년제 대학에서 4학기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에는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대구사이버대는 한 학기 등록금이 126만원으로 반값 등록금을 실현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장학금 혜택을 대폭 확대했고, ‘2015 교육부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평가’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되기도 했다.

재외국민이나 이주여성의 경우 수업료 50%를 지원하고, 장애인에게는 수업료 30%를 지원한다. 직장인과 경력단절여성, 50세 이상 만학도의 경우 1년간 수업료 20%를 감면한다. 중앙행정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공무원은 입학금과 정규학기 수업료 50%의 학비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구사이버대는 지원자가 희망하는 경우 입학 담당자가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입학상담센터’를 진행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예비지원자의 신청을 받으며,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학생과 실시간 상담도 이뤄진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enter.dcu.ac.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학업계획서 70%와 학업적성검사 30%를 통해 선발하며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카카오톡(ID dcutok) 또는 전화(053-859-75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