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봉사활동 위해 협력한다

▲ 11일 호원대와 외식프랜차이즈 기업 섬김과나눔이 지역사회 봉사활동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희성 호원대 총장(맨 오른쪽)과 섬김과나눔 배병완 대표(맨 왼쪽), 대학과 기업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호원대)

[한국대학신문 김정현 기자]호원대(총장 강희성)와 주식회사 섬김과나눔은 11일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성공적 추진과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봉사활동 물품지원 △봉사활동 전문인력 제공 △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복지증진 △봉사활동 정보 공유 등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호원대는 1996년 사회봉사단을 설립, 매년 △소록도 방문 △연탄나눔 봉사 △지역농촌 일손돕기 등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재학생들의 전공 및 특색을 살린 재능기부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다.

강희성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섬김과나눔’과 협력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뜻 깊고, 앞으로 양 기관이 지역이웃을 섬기며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섬김과나눔은 2011년 세워진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전통음식인 국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더진국’을 운영하고 있으며, 회사설립 초기부터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국밥나눔을 실천해 2016년 사회공헌기업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