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및 정시 대입 주요사항, 서류평가 및 면접방법 안내

▲ 청주교대가는 15일 13시 학내 온샘홀 에서 ‘2018학년도 대학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청주교대(총장 윤건영)는 15일 13시 학내 온샘홀 에서 ‘2018학년도 대학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는 이번 대입설명회에는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이 대거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윤건영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초등 예비교사 양성을 위해 우리 대학도 총체적인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며 “2019학년도 대입전형의 커다란 변화와 함께 청주교대가 학생, 학부모, 교사와 보다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청주교대는 ‘대학입학설명회’를 통해 각 전형별 안내와 함께 서류평가 및 면접고사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청주교대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사교육 기관에 의존하지 않고 대입준비가 가능하도록 전년도 성적 분석을 통한 정보를 제공했다.

2018학년도 설명회를 마친 후에는 대폭 변경되는 2019학년도 대입전형 주요 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청주교대는 “성적으로 한 줄 세우기식의 선발을 지양하고 교직 적․인성 평가를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대학입학설명회와 함께 고교방문 설명회, 일대 일 입시상담, 학교탐방, 자유학기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명회 및 각종 프로그램과 관련된 내용은 청주교대 입시 홈페이지(www.cje.ac.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학생처 입학팀(043-299-0854, 062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