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선착순 모집

▲ 동국대 중앙도서관 전경

[한국대학신문 김진희 기자] 동국대(총장 한태식)는 오는 8월 7일부터 11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진행되는 ‘4차 산업혁명과 하나 고르기’ 행사의 참가자를 24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7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의 일환이다. 《어린이를 위한 세상을 바꾼 과학이야기》저자 권기균 대표가 △제4차 산업혁명이란? △구글과 위키시대의 디지털 소양 △하나 고르기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국립과천과학관을 탐방하며 전시물을 직접 관찰하고 탐구한다. 마지막 날에는 학부모를 초대해 참여 학생의 프레젠테이션 발표 및 소감나누기 등의 행사가 이어진다.

참가 대상자는 4학년 이상 초등학생으로 모두 25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고 다문화가정 및 사회소외계층 자녀는 우선선발대상이다.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누리집(www.libraryonroad.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24일부터 동국대 중앙도서관(02-2260-3457)으로 하면 된다.

임중연 동국대 도서관장은 “학생들이 알차고 유익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이 프로그램을 계기로 한국 과학의 미래를 짊어질 과학자와 노벨상 수상자가 나왔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