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윤솔지 기자] 성균관대 일반대학원은 대학원 진학 희망자에게 대학원 학과별 세부 입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원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원 진학에 관심 있는 우수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다. 학생들은 학과별 상담부스에 방문해 교육 프로그램, 진로, 장학금 등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얻고, 대학원 진학에 대한 종합적인 개별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대학원 한마당 주간으로 학과 및 연구실(랩)을 자유롭게 탐방할 수 있다. 전체 공통 행사는 19일에 서울 인문사회과학캠퍼스에서 인문과학, 사회과학, 예능계열 소속학과가 참여하고, 20일에는 수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자연과학, 공학, 의약학 계열이 참여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온라인 신청 사이트(http://graduateschool.skku.edu/seoulsuwon) 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성균관대 홈페이지(http:www.skku.edu) 또는 입학처 홈페이지(https://gradschool.skku.edu)를 참조하면 된다.

이순원 대학원장은 “대학원 한마당은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이 학과 전공 교수들과 선배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자리”라며 “같은 분야의 연구에 관심이 많은 선후배를 만날 수 있고 미래 사회에서 남들과 차별화된 전문성을 가지기에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균관대 일반대학원은 오는 27일부터 10월 18일까지 원서접수를 한다. 학과별 전형은 11월 4일에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