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산학협력 체결 후 이진민 숙명여대 미술대학장(오른쪽)과 윤진호 애경 마케팅부문장 상무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주현지 기자] 숙명여대(총장 강정애)는 지난 13일 이 대학 미술대학과 애경산업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숙명여대 미술대학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됐다. 이번 협약은 숙명여대 산학연계 교과목 개발의 일환으로 현장실습과 인턴십 기회 확대를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연계 교과 프로그램 개발 및 개선 △학생 현장학습 및 특강 △수업 결과물에 관한 자료 상호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숙명여대는 재학생들에게 산업체 현장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애경 측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제품 디자인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진민 미술대학 학장은 “애경 실무자들이 직접 강의에 참여해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혹은 소비자의 니즈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애경 관계자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애경의 디자인 경영을 전파하고 기존의 디자인 경영을 한층 더 끌어올려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