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취창업박람회 개최
대구한의대, 취창업박람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업부스를 방문해 상담하는 학생들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지난 19일 2017 대학 리크루트 투어와 함께하는 PRIME 취ㆍ창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코스메디컬바이오산업분야의 우수기업을 초청해 대학의 특화된 전문 인재들에게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대구한의대 PRIME사업단과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와 대구한의대 취창업지원팀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강소기업과 공기업 등 25개 기업과 22개 취창업컨설팅관, 이벤트관을 운영해 2000여 명의 학생 및 취업준비생이 박람회장을 찾아 열기를 더했다.

박람회에는 에어부산, (주)태왕, 대구은행, (주)삼광, (주)블루원 등 25개 기업채용관과 함께 △입사서류컨설팅 △창업컨설팅 △면접컨설팅 △항공사승무원컨설팅 △코스메디컬 취창업컨설팅 △PRIME 사업단 △IPP사업단 △종합직무능력검사 등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을 도왔다.

또한, KOICA,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환경공단 등 공기업들이 전용부스를 설치해 기업별 채용절차, 채용계획 안내, 홍보자료 배부, 취업지원 서류 접수와 현장 면접을 통한 취업 채용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대구가톨릭대, 안동대, 영남대 등 지역 6개 대학에 재학 중인 유학생들이 비즈니스 매너 및 면접 예절 교육을 받은 후 기업 인사담당자들과의 면접을 통해 한국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취업 능력을 배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변창훈 총장은 “대학이 특성화 교육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현장실무형 인재들을 많이 양성하고 있다”면서 “우리 학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부탁한다”고 인사말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