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C특집/축사] 권기환 한국연구재단 교육기반지원실장 "우수한 성과 전체 대학에 공유"
[WCC특집/축사] 권기환 한국연구재단 교육기반지원실장 "우수한 성과 전체 대학에 공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기환 실장

WCC 성과자료집 발간을 축하드립니다.

WCC(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World Class College) 사업은 전문대학의 글로벌 직업교육역량을 강화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 산업체의 요구 및 기술변화를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어느덧 7년차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입학자원의 급격한 감소와 대학 구조조정 등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 전문대학의 어려운 제반 여건 속에서도 WCC 대학의 피나는 노력의 결과로 유학생 유치, 교육과정 수출 등 전문대학의 글로벌 교육 역량 강화와 취업률 등의 측면에서 소기 목적한 우수한 성과를 창출했습니다.

이에 정부와 한국연구재단은 그간의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참여 대학이 특성화 강점을 활용하여 국제교류, 융합인재 양성, 지역사회 기여 등의 분야에서 선도적 발전모델을 제시하고 이행하여 고등직업교육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사업을 개편했습니다. 또한, 사업의 완성기이자 고도화기인 올해부터는 참여대학의 자율성을 확대하고, 전체 전문대학에 성과를 공유를 강화했고, 신규 지정된 7개 대학의 열정이 더해져 더욱 많은 성과가 도출되고 확산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WCC 대학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문대학이며, 전체 전문대학의 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입니다. 따라서 높은 수준의 명예와 지원을 받으며, 이와 동시에 명성에 부합하는 고도의 책임감을 부여받습니다. WCC 대학들은 대학별로 특성화되고 모범적인 운영사례를 창출해야 함과 동시에 전체 전문대학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선도모델을 제시하며, 각 대학의 고등직업교육 역량을 전체 전문대학의 자산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근묵자흑 (近墨者黑) 이라는 말이 있듯이 주변 환경이 많은 것을 좌지우지 할 때가 있습니다. 고등직업교육과 관련하여 전문대학에서도 이 말은 예외가 아닐 것입니다. 좋은 대학의 영향으로 더 좋은 대학이 많이 생기고 그러한 분위기 속에서 대한민국 고등직업교육은 더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WCC 대학의 성과와 성공이 전국 전문대학과 나아가 세계에 확산될 수 있도록 기원합니다. 아울러 그 성과확산을 위하여 저희 재단에서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적극적으로 지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성과자료집을 통해 공유되는 WCC 대학의 성과와 운영계획이 고등직업교육의 발전과 향후 각 대학의 사업 추진에 참고가 되어 우리나라 전문대학의 수준을 한층 발전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