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7일 열린 성과보고회에서 홍덕률 총장이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대구대(총장 홍덕률)는 지난 17일 ‘지역과 함께하는 산학협력’이란 주제로 LINC+ 산학협력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구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의 1차년도 주요 성과를 총결산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술이전 및 사업화과제 지원사업 △AllSET지원사업 등에 참여한 기업들의 사업 성과보고와 캡스톤디자인 △창업동아리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의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대구대와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 기관과의 산학협력 연계사업인 ‘Local-AllSET’에 참여하고 있는 육군 제5군수지원사령부의 박주홍 사령관이 직접 참석해 군 물류체계 성과지표 개발에 대한 감사 뜻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지난해 말 전국 LINC+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에서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손우승씨(임베디드시스템공학전공4)가 현장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까지 성공한 사례를 발표하는 등 학생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장중혁 대구대 LINC+사업단장은 “대구대는 LINC+사업을 통해 지역 밀착형 산학협력을 적극 추진해 지역기업 등과 동반성장하는 거점대학이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