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복대학교 뮤지컬과 학생들 공연 모습.

[한국대학신문 천주연 기자] 올해 경복대학교 뮤지컬과 4학년 전공심화과정을 졸업한 배미선 씨가 3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서울 대학로 소극장 혜화당에서 공연되는 연극 '좁은 문(연출 유수미)'의 여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연극 '좁은 문'은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앙드레 지드(Andre Gide)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대표 소설 '좁은 문(La Porte Etroite(1909)'을 각색한 작품으로 '사랑'을 섬세한 시선으로 탐구하며 4명의 청춘 남녀의 사랑과 그들을 둘러싼 장년층의 삶을 다루고 있다.

배미선 씨는 졸업 후 첫 진출한 연극무대에서 주인공으로 발탁되면서 앞으로의 활약상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복대학교 뮤지컬과에서는 배미선 씨 외에도 국내초연 뮤지컬 '마틸다' 오디션에 합격한 오유림 씨, 연극 '우리 연애할까?'의 김세윤 씨, '위저드 베이커리'의 황인혁·조서연 씨, '십이야'의 김제근 씨, 실험극 '레이디 구미호에 관하여'의 김가희 씨 등 여러 졸업생이 다양한 작품에 출연, 차세대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경복대학교 뮤지컬과는 제3회 대한민국연극브릿지페스티벌에서 연극 '올모스트메인'으로 심사위원특별상에 이어 '2016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대학극전 크리에이티브상, '2016 H-스타페스티벌' 인기상 등 수상했다. 자체 제작한 창작뮤지컬 '약용'을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