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학과 어때요?/게임콘텐츠과] “유망산업으로 부상하는 게임 전문가 양성”
[이런 학과 어때요?/게임콘텐츠과] “유망산업으로 부상하는 게임 전문가 양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진규 서령고 교사
▲ 최진규 서령고 교사

놀이와 게임은 인류의 발전과 같이할 만큼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디지털로 대변되는 현시대의 놀이문화 역시 게임을 빼고 논할 수 없을 정도로 게임은 이미 우리의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게임콘텐츠과는 놀이의 본질에 대한 탐구를 바탕으로 디지털 게임제작에 필요한 기획·프로그래밍·그래픽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함양함으로써 게임기획 및 제작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게임에 대한 창의와 열정을 바탕으로 온라인·모바일·스마트폰 게임 외에도 VR·AR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세대 게임 개발 경험을 축적할 수 있다. 물론 이를 통해 우리의 놀이문화를 보다 즐겁고 풍요롭게 하며, 나아가 문화콘텐츠 수출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게임 산업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게임 실무교육을 한다. 따라서 게임 창작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이라면 관심을 갖고 도전해볼 수 있는 학과다. 

■교육과정 운영은? = 국가 산업의 근간이 되는 게임콘텐츠제작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게임산업 등에 관련된 체계적인 기초지식 및 이론 교육을 바탕으로 게임제작 분야에서 직무능력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직업능력을 갖춘 게임기획, 게임그래픽디자인, 애니메이션 특수효과, 게임프로그래밍 언어, 게임프로그래밍, 2D․3D애니메이션 제작, UI․UX 게임 그래픽제작, 게임 엔진 교육, 게임QA와 게임서비스 운영의 창의융합형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목표를 구현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교육과정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게임의 구성요소, 게임 플레이어, 게임패턴 등에 대한 이해와 게임 창작에 필요한 이론 및 실기를 병행하여 교육한다.

게임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충분한 연습을 통하여 게임개발 전문가로서 현업에 즉시 적응할 수 있도록 실무위주의 교육을 실시한다.

지도교수, 산업계 전문가 그리고 학생 간에 멘토링 시스템을 통하여 적성과 장래희망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게임업계에 적응할 수 있는 인성교육과 직무교육을 통하여 현장중심형 교육을 구현한다.

■취득 자격증은? = 게임기획 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게임그래픽 전문가, 보드게임 지도사 1급, 보드게임 지도사 2급,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디지털 영상편집1급 기사, Protools 전문가(Digidesign), 각종 3D 관련 프로그램 자격증 등

■졸업 후 진로는? = 컴퓨터그래픽관련회사, 게임개발업체, 게임개발 솔루션업체, 3D 애니메이션 제작업체, 애니메이션제작 업체, 게임그래픽 전문회사, 외국 온라인 게임 국내지사, 모바일게임 개발사, 외국 모바일게임 국내지사, 보드게임 개발사, 보드게임 퍼블리셔, 게임 기획 프로듀서, VR 콘텐츠 제작자, IT관련 게임 제작창업, 스마트 모바일 게임회사, 보드게임 작가·개발사, 보드게임 지도사 등

■개설 대학 = 장안대학교, 경민대학교, 김포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등

<한국대학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lds0330 2018-03-11 23:34:39
유망산업? ㅋㅋㅋ 뭔소리여 ㅋㅋㅋㅋㅋ 요즘 게임 기획자들 개돼지 취급도 안해주는데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