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대학 정시입학정보박람회가 지난 1월 9일부터 사흘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관에서 진행됐다. (사진=한명섭 기자)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전국전문대학홍보협의회(회장 이영우, 인하공업전문대학 대외업무팀)가 전문대학 입시‧홍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무과정 직무교육’을 28일부터 사흘간 한화리조트 제주에서 개최한다.

직무교육에는 전문대학 홍보 관련 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다. 2018학년도 홍보 동향에 대한 토론과 교육을 통해 기존 홍보방향에 대한 문제점,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아울러 개선된 홍보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실무교육 실기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첫 날인 28일에는 황보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이 ‘2018년 전문대학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최용섭 한국대학신문 주간이 ‘고등교육 환경 변화에 따른 언론 대응 방안’에 대해 특강을 한다. 

둘째 날인 29일에는 △최성민 원광보건대학교 홍보전략팀장의 ‘카메라의 기본’ 강좌 △정희성 언론중재위원회 접수상담팀장의 ‘언론 위기관리와 피해 관리 소송 대처’ 강의 △‘홍보 업무 진행 과정에서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논의’와 관련해 대학별 사례 발표 등이 예정돼 있다.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광고 효과에 대한 만족도’에 대한 대학별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이영우 회장은 “전문대학의 입시‧홍보 담당자를 중심으로 전문 지식을 교육하고, 대학 홍보에 대한 소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라며 “담당자 간 유기적인 관계형성을 통해 여러 매체 정보와 최신 홍보 방향을 논의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