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환경 개선 및 평생교육 시장 확대 위해 협력

▲ 남궁문 원광디지털대 총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오른쪽에서 네 번째) 등 양 대학 관계자들이 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원광디지털대(총장 남궁문)는 지난 3일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와 협약식을 갖고 온라인 교육환경 개선 및 평생교육 시장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

충북도립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자문 및 지원 △온라인 교육콘텐츠 개발 △학술 및 인적 교류 △평생교육 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 학술대회 개최 등을 진행키로 했다.

또한 온라인 교양과목에 대한 학점교류를 시행해 양 대학 학생들의 학습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이러닝 교육콘텐츠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남궁문 원광디지털대 총장은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앞으로 다양한 부문에서 교류의 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평생교육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광디지털대 남궁문 총장, 최윤희 입학협력처장, 김효철 기획처장, 강남훈 산학협력단장, 김은희 대학교당 교무를 비롯해 충북도립대학교 공병영 총장, 박영 교무처장, 김태원 기획협력처장, 김평중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