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8월 10일 수시모집 설명회 개최
한국외대, 8월 10일 수시모집 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외대 수시 설명회 포스터.

[한국대학신문 이지희 기자] 한국외대(총장 김인철)는 오는 8월 10일 서울캠퍼스 미네르바 콤플렉스 오바마홀에서 수험생들의 수시지원전략 최종 점검을 위한 ‘글로벌 경제를 주도하는 한국외대 – 라운지톡(Lounge Talk) & 수시 FINAL 설명회’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한국외대 대표학과 교수들의 전공 특장점 안내, 졸업생 선배의 취업사례 소개를 비롯해 수시합격을 위한 3종 패키지(자기소개서 특강, 논술 특강, 모의면접)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구성된다. ‘공략대상을 파악하자!’라는 부제의 1부에는 한국외대 대표학과 교수 3인의 전공 특장점과 졸업생 진로개척사례가 소개되는 라운지톡(Lounge Talk)과 이석록 입학사정관실장의 '2019학년도 수시 지원전략 핵심 포인트' 특강이 마련돼 있다.

2부는 수시 지원 전 마지막 점검을 위한 실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자기소개의 띵작’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자라면 반드시 유념해야할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안내한다.

‘논술 답안지 훔쳐보기’에서는 2019학년도 변화된 한국외대 논술고사 출제경향과 채점기준을 지난 5월 실시한 모의논술 답안지를 예시로 들어 해설한다. 입학사정관과의 1:1 모의면접을 체험하는 순서도 마련된다.

‘어서와, 면접은 처음이지?’ 코너에서는 2019학년도 한국외대 모의면접 매뉴얼에 따른 Q&A와 피드백으로 구성되며, 사전 온라인 신청자 100명에 한해 1인당 10분간 진행된다.

입시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싶은 학생들은 당일 입시상담 현장접수에 참여하면 된다. 행사 시작 전 미네르바 콤플렉스 지하1층 접수데스크에서 선착순 100명에 한해 접수증을 배부하며, 당일 오후 3시부터 1대 1 입시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16일 오후 2시부터 인터넷(한국외대 입학안내 홈페이지 http://adms.hufs.ac.kr)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외대 입학사정관실 (02-2173-2305, 212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