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 여고생 초청 전공체험 개최
서울여대, 여고생 초청 전공체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 수도권 소재 여고생 300명 초청
▲ 50주년기념관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서울여대(총장 전혜정)는 오는 25일 서울 노원구 교내 5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수도권 소재 여고생 1‧2학년 300여 명을 초청해 ‘2018년 서울여대 전공체험’을 개최한다.

서울여대 입학사정단은 고교생들에게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진로탐색 기회와 함께 전공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교육 정상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전공체험에서는 서울여대 16개 학과의 교수진, 재학생 등이 참여해 전공교수 특강, 체험활동, 학과 실험(실습)실 탐방 및 재학생 선배와의 만남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서울여대 대입전형 설명회도 마련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등학생들은 본인이 희망하는 학과를 선택해 강의를 듣고 학과의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뿐 아니라 졸업 후 진로 및 대학생활 등을 탐색해 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서울여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swu.ac.kr)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오는 10일 오후 3시부터 20일 오후 3시까지다.

서울여대는 중․고교생들에게 대학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교육부는 2015년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대학-중․고교 연계활동 우수사례로 이 프로그램을 선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