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자격증 취득으로 해외취업 가능

▲ 동주대학교 8명의 학생이 호주 병원에서 연수를 마치고 호주에서 정식 취업이 가능한 자격증을 취득했다.

동주대학교(총장 김영탁) 작업치료과에서는 특성화대학(SCK)의 글로벌 전공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호주 본드대학(Bond Univ)과 GUC현지 병원에서 연수과정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3일부터 8월 2일까지 6주간 8명의 학생이 참가한 호주 해외연수에서는 졸업 후 호주에서 정식 취업이 가능한 자격증(Certificate in Remedial Massage Therapy Practice)도 취득했다.

작업치료과는 지역대학 중 유일하게 국제화된 치료와 임상훈련을 위해 2004년부터 15년에 걸쳐 재학생들의 해외연수를 진행해 졸업 후 유학이나 해외취업의 동기부여을 해주고 있다.

올해 호주 해외연수에 참가한 박지홍 학생은 “여름방학을 이용해 6주간 성실하게 연수과정을 마무리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작업치료에 좀 더 깊이 있는 이해와 현장 적응능력을 배웠다. 아울러 영어와 호주 현지의 생활문화에 대해서도 이해하게 되어 졸업 후 유학이든 해외취업이든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주대학교 작업치료과는 2003년 부산 최초로 만들어져 성인 작업치료와 아동 작업치료 및 치매와 인지장애의 노인 작업치료 등의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부산 경남의 종합병원과 노인전문 의료기관을 비롯해 특수학교와 재활의학과 공공의료를 담당하는 보건소등에서 전문 의료인들을 양성 배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