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군 교류 협력을 통한 양 기관 공동발전 및 우호 증진 기대

▲ 경희사이버대는 13일 제28보병사단과 학·군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체결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한 양 기관 관계자들의 모습. 

[한국대학신문 주현지 기자] 경희사이버대(총장 조인원)는 13일 경기도 동두천시 제28사단 사령부에서 제28보병사단(사단장 강건작)과 학·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수한 교육시스템 보급과 학·군 협력을 통한 양 기관 공동발전 및 우호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을 통해 제28보병사단의 군간부와 가족들은 학부 입학 시 매학기 수업료 감면과 입학금 면제 혜택, 대학원 입학 시에는 매학기 수업료 감면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협약식에는 김혜영 부총장, 신봉섭 대외협력실 실장, 교양학부 양시광 겸임교수, 신상기 대외협력실 팀장, 김정원 산업체·군위탁 입학팀장 등 경희사이버대 관계자들과 강건작 28사단장, 참모장, 인사참모, 사단 주임원사가 참석했다.

강 제28사단장은 “현재 육군은 올바른 군기를 가진 강군으로 혁신하고 있다. 또한, 군 내 다양한 안전을 위한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소통하는 병영문화 개선과 전문성 제고를 위한 배움의 기회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이러한 노력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김 부총장은 “이 협약을 통해 경희사이버대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군인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겠다”면서 “앞으로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과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