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혁신성장을 위한 홍릉클러스터 구축방안‘ 주제로

서울시립대 100주년 기념관
서울시립대 100주년 기념관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시립대(총장 원윤희)가 7일 서울시립대 10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제12회 홍릉포럼을 개최한다.

홍릉포럼(이사장 김명자)은 홍릉 연구단지 인근의 학교, 연구원 등 관계기관 간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공유하기 위해 2012년 7월 출범했다. 홍릉포럼은 연 2회씩 개최기관을 선정해 학술·연구 포럼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혁신성장을 위한 홍릉 클러스터 구축방안’을 주제로 서울시립대를 비롯한 경희대, 고려대 등 8개 대학과 KIST, 고등과학원, 국립산림과학원 등 9개 연구기관이 홍릉지역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포럼은 주제 발표와 패널 토론 순으로 진행되며, 윤석진 홍릉클러스터링 추진단장이 ‘홍릉 혁신생태계 조성 추진전략’, 남진 서울시립대 기획처장이 ‘홍릉-청량리 멀티버스 허브(Multi-verse Hub) 구축전략’을 발표한다.

패널토론에서는 김명자 홍릉포럼 이사장과 김세용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서왕진 서울연구원장, 양승우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대학장 등이 참여해 토론을 펼친다.

원윤희 총장은 “홍릉포럼 회원기관과 많은 분들의 노력 덕분에 홍릉 활성화가 결실을 맺고 있는 가운데 이번 포럼을 통해 홍릉이 청량리와 연계해 글로벌 혁신거점으로 성장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